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인머스켓이라는 포도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청포도계열의 샤인머스켓은 요즘에 와서야 우리나라에서 유명해졌지만 원산지 일본에서는 2006년부터 아주 인기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 샤인머스켓 포도의 효능부터 먹는 법, 보관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먹는 법, 보관법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먹는 법, 보관법

샤인머스켓 포도란?

일본 아끼즈과수연구소에서 1988년 아끼즈21호와 백남을 교배하여 만들어낸 것으로 2006년에 샤인머스켓으로 품종으로 등록됐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인기 있는 품종으로 최근 수년간 묘목 판매 순위 1위에 기록된 샤인머스켓은 과립은 12~14g의 단타 원형이고 과방 500~550g의 원추형입니다. 과 색은 황록색이며 당도는 20도로 아주 달콤하고 낮은 산도를 자랑하는 게 특징입니다. 과육은 단단한 편이며 열과 및 알 떨림이 없습니다. 샤인머스켓은 만개 시와 만개 후 GA 25ppm 처리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유명 한 포도입니다. 


샤인머스켓의 특징이라면 포도 중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고 망고 향이 나서 '망고 포도'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산도가 낮고 포도의 특유의 텁텁한 맛이 없으며 아삭아삭한 식감이 주는 게 특징인데요! 특히나 포도알이 엄청나게 크고 굵으며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포도 중 최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샤인머스켓 칼로리 - 한 컵 분량 104kg)

 

 

012345678910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먹는 법, 보관법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 다이어트, 항암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 첫 번째 효능 - 다이어트, 암 예방

요즘 핫한 샤인머스켓 포도의 효능에는 다이어트와 암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샤인머스켓 껍질에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레스베라트롤은 몸속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샤인머스켓 포도 두 번째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두 번째 샤인머스켓 포도의 효능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는 겁니다. 샤인머스켓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폴리페놀은 신체 전반의 건강, 혈관, 피부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우리 몸에 활성 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데 노화를 방지하고 DNA와 세포 단백질을 보호, 각종 질병에 대한 위험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 골다공증, 빈혈 예방

샤인머스켓 포도 세 번째 효능 - 골다공증, 빈혈 예방

샤인머스켓에 포도에는 갈륨과 철분 또한 풍부하게 있어 골다공증과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 변비 예방

샤인머스켓 포도 네 번째 효능 - 변비 예방

샤인머스켓 포도 네 번째 효능은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는 건데요. 샤인머스켓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체내의 독성성분을 제거해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 피부미용, 피로회복

샤인머스켓 포도 다섯 번째 효능 - 피부미용, 피로회복

앞서 소개해 드린 폴리페놀과 비타민, 구연산, 유기산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 노화방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 먹는 법

샤인머스켓 먹는 법

샤인머스켓은 포도 속에 씨가 없기 때문에 그냥 껍질째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는 데요. 바로 '샤인머스켓 에이드' 입니다.

재료 - 샤인머스켓 청포도, 탄산수

1. 샤인머스켓 포도를 한 알씩 떼어내 씻어줍니다.
2. 잘 씻은 샤인머스켓 포도를 믹서기에 넣고 탄산수를 넣어줍니다. 이때 설탕이나 꿀은 넣지 마세요! 이미 샤인머스켓 만으로도 너무 답니다.
3. 그리고 믹서기로 갈아주기만 하면 끝!!

이외에도 샐러드에 샤인머스켓을 넣고 만드시면 맛이 좋답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 보관법

샤인머스켓 포도 보관법

샤인머스켓 포도 보관은 일반 포도보다 길게 할 수 있는 편입니다. 일반포도의 경우 15일 정도의 보관 기간이라면 샤인머스켓은 냉장보관 시 2~3개월 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을 냉장 보관할 때는 껍질은 깨끗하게 씻고 한 송이씩 비닐이나 신문지, 또는 밀폐용기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껍질을 씻을 떄는 베이킹 소다에 약 5분을 담근 후에 흐르는 물에 헹구거나,  식초에 2~3분 담근 후 물로 씻으면 됩니다.

 

 

이상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포스팅들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아티초크 효능

노니 효능

새싹보리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뇌전증이란?

대상포진 초기증상!

봉와직염 증상,원인!


 

'건강이야기 -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릴오일 효능  (0) 2019.09.25
무화과의 효능  (0) 2019.09.22
아티초크 효능  (0) 2019.09.20
노니 효능  (0) 2019.09.19
새싹보리 효능  (0) 2019.09.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