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크릴오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매체에서 알려져 이미 많은 분께서 관심일 가지고 있는 크릴오일인데요. 요즘처럼 과로와 스트레스를 심신이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게 바로 크릴오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럼 오늘 크릴오일의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

청정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고 있는 6cm가량의 새우와 유사한 '크릴'을 잡아 불소 성분의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을 크릴오일이라고 칭합니다.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인 크릴은 플랑크톤을 먹으며 서식합니다. 그래서 크릴을 잡아먹는 먹이사슬 위층의 유기체들보다 중금속 오염에서 훨씬 안전한 면이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적인 크릴오일의 주성분은 오메가3이며,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유럽연합에서는 노벨 푸드로도 선정한 식품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 심혈관계 질환 예방

크릴오일 효능 첫 번째 - 심혈관계 질환 예방

크릴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기에 아주 좋다는 것입니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가 아주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데 이 오메가3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에 쌓인 기름을 제거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인지질이라는 크릴오일의 대표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인지질이란 물에도 잘 녹으면서 기름에도 잘 녹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지질의 특성 때문에 몸에 있는 지방을 잘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결국 혈관에 있는 기름 찌꺼기를 청소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일명 '지방을 녹이는 지방' 인지질! 그래서 크릴오일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치료에 있는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 피부노화, 성인병 예방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 효능 두 번째 - 피부노화 예방, 성인병 예방

크릴오일의 두 번째 효능은 피부노화를 예방, 성인병 예방 하는 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대표 성분인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은 슈퍼 비타민E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어 우리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의 약 6,000배 수준이라고 하니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겠죠.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의 영향으로 피부노화 예방, 치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을 분비해 식욕을 억제해줘 성인병 예방과 우울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 항암, 다이어트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 키토산

크릴오일 효능 세 번째 - 항암, 다이어트

크릴오일의 세 번째 효능은 다이어트입니다. 크릴오일에는 키신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데 키신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키토산을 말합니다. 키토산은 갑각류에서 얻어지는 다당류인 키틴의 가수분해에 의해서 얻은 것인데,식이지방의 제거와 체중조절, 콜레스테롤조절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키토산은 지방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식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 그 기능은 무게비율 7배의 지방을 흡착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릴오일의 키토산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지할 뿐 아니라 담즙산의 장간 순환과정에 개입하여 제거함으로써 간에서 저장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촉진하여 담즙산을 생산해 해로운 콜레스테롤의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키토산은 고염식에 의한 혈압의 상승을 예방할 수 있는데 이는 염소성분의 흡수억제에 의한 것입니다. 그리고 키토산은 장에서 부패균의 억제 효능이 있는데, 한 임상시험에서 하루 3~6g의 키토산을 2주간 투여한 결과 장에서 부패지수가 감소했습니다. 이는 대장암 등 심각한 장 질환의 예방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효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메가3 - 콜레스테롤 관리 효능
인지질 - 내장 지방제거,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능
아스타잔틴 - 피부노화 예방, 치매 예방 효능
키토산 - 항암, 다이어트 효능

이 외 관절 통증 감소, 면역력 향상 등의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의 부작용

몸에 좋다고 해서 과다하게 복용한다면 독이 될 것입니다. 크릴오일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크릴오일은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분들은 삼가셔야 합니다. 또한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크릴오일을 복용하는 것은 삼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부작용으로 설사, 메스꺼움, 복부팽만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혈우병이나 출혈이 잦은 분들은 크릴오일을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섭취 권장량인 2,000mg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크릴오일 먹는 방법

대부분 직접 크릴오일을 만들어서 먹는 게 아닌 제품으로 먹게 되는데 해당 제품의 용량, 용법을 지키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 한 알, 또는 한 숟가락으로 복용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이상 크릴오일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식품 포스팅들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무화과의 효능

아티초크 효능

노니 효능

새싹보리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건강이야기 -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폴리스 효능  (0) 2019.09.28
여우티 효능  (0) 2019.09.26
무화과의 효능  (0) 2019.09.22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2) 2019.09.21
아티초크 효능  (0) 2019.09.2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