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은 잦은 야근으로 만성피로에 젖어있고 또 그러다 보니 야식들 달고 살죠. 결국 몸의 균형은 무너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힘든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식품이 있다고 하니 그게 바로 노니 입니다. 얼마 전 방송 매체를 통해 만병통치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노니! 오늘은 이 노니의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란?

노니는 쌍떡잎식물 과에 속해져 있고 인도, 폴리네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중국, 말레이시아, 남동아시아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노니의 이름은 하와이에서 유래 되었고, 동의보감에서는 해파극 또는 파극천이라고도 불리었다고 하는데 파극천이란 말이 약효가 하늘을 찌를 기세라는 뜻이라고 하니 얼마나 그 효능이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노니의 잎은 달걀 모양이고, 꽃은 작고 흰색입니다. 노니의 열매는 10cm 크기고 감자처럼 생긴 것이 특징이고 표면은 울퉁불퉁하고 패인 자국이 있습니다. 
열매에는 섬유질과 즙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열매가 익으면 황백색의 껍질이 얇아져서 투명하게 보입니다. 이 시기에는 맛을 느낄 수 없던 열매가 불쾌한 맛을 내고 썩은 치즈처럼 고약한 냄새가 난답니다.
노니는 잎, 줄기, 꽃, 열매, 씨 모든 게 민간용법에 사용될 만큼 최고의 자연 치료제로 알려졌고 실제로 노니에 있는 안트라퀴논, 세로토닌 등의 성문들이 많아 소화작용, 통증, 고혈압, 암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 피부개선

노니 효능 첫 번째, 피부개선

노니의 첫 번째 효능은 바로 피부개선입니다. 노니에는 프로제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는데 이 프로제닌 성분은 세포 수리공이라고 불릴 만큰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제닌은 식도염, 위궤양을 유발 시키는 염증을 차단하고, 항암효능도 있다고 하니 피부부터 항암까지 정말 좋은 식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노니에는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도 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부 노화를 억제한다고 하니 피부에 좋은 성분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니 효능 - 염증 억제

노니 효능 두 번째, 염증 억제

노니의 두 번째 효능은 염증을 억제시킨다는 것입니다. 노는에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스코폴레틴은 피토케미컬의 일종으로 우리몸에 있는 염증 유발 물질을 생성하는데 있어서 억제시키고, 염증 활동 억제, 혈관별을 확장시켜 혈액순환도 개선 시킨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 - 성인병 예방
노니 효능 - 성인병 예방

노니 효능 세 번째, 성인병 예방

노니의 세 번째 효능은 성인병 예방입니다. 노니에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스코플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노니 효능 - 생리통 예방

노니 효능 네 번째, 생리통 예방

노니 효능 네번째는 여성 생리통 예방입니다.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면 생리통을 해결할 수 있을뿐더러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분들은 주기도 일정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노니가 아주 좋다고하니 여성들에게 효능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 항암효과

노니 효능 다 섯번째, 항암 효과

노니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폴리페놀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는데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 효능 정리

 

 

노니 효능 정리!

워낙 많은 성분들이 있어 무슨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사실 저도 준비하면 이게 무슨말이야?? 했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0123456
노니 효능

피부개선 - 프로제닌, 피토케미컬
성인병 예방(혈액순환, 콜라겐 생성, 고혈압 예방) - 스코플린, 스코롤레틴
항염, 항암효과 - 세로토닌, 담나칸달성분, 폴리페놀
항산화효과, 노화방지, 피부탄력 - 스콜레틴 성분
면역력 증진 - 제로닌


미쳐 설명못해드린 노니 효능까지 적어놨으니 봐주세요!

 

 

노니 효능 - 부작용

노니 부작용

노니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고혈압약을 이미 투약하고 있거나 고칼슘혈증, 신장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삼가셔야 합니다. 또한 기침, 설사, 가려움증 등이 생길 수 있고, 졸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본업이 운전인 분들은 유념하셔야 합니다. 노니를 과다복용할 경우 설사 또는 변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정 섭취량은 하루 3g입니다.

노니 효능 - 복용법
노니 효능 - 복용법

노니 복용법

노니 자체의 과일 맛은 그지 좋지 못 한편입니다. 오죽하면 호주에서는 치즈프루트(썩은 치즈 냄새)라 부를까요?? 이런 이유로 노니는 원액으로 만든 노니주스나 노니 분말 가루를 이용한 노니 환이, 노니 캡슐로 복용을 합니다. 노니 분말을 구매했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 우유, 다른 과일 주스에 넣어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동영상

이상 노니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포스팅들도 링크시켜 둘테니 구경하세요. 감사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

뇌전증이란?

보스웰리아 효능!

여자 방광염 원인,증상 모든정보!

뇌수막염 증상,원인

농가진 증상,치료 알아보자!

수족구 초기증상 알아보기!


 

'건강이야기 -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2) 2019.09.21
아티초크 효능  (0) 2019.09.20
새싹보리 효능  (0) 2019.09.19
시서스가루 효능!  (0) 2019.09.17
보스웰리아 효능!  (0) 2019.09.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