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티 효능

여우티 효능

여우티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우티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등에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일명 붓기차로 유명한 여우티는 많은 여성분들이 찾고있는 차라고 합니다. 저도 제 와이프가 먹기시작하면서 알게된 여우티 인데요. 여우티는 늙은호박과 팥을 이용해 만든 차라고합니다. 이 팥과 늙은호박이 붓기빼기에 참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좀더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효능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여우티는 팥과 늙은호박을 혼합해서 만든 차입니다. 그렇다면 팥과 늙은 호박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면 되겠죠? 그래서 오늘 늙은 호박과 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합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효능 - 늙은호박
여우티, 늙은호박 효능 첫번째 - 붓기 제거

늙은 호박은 예로부터 산후 붓기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물이죠. 그 이유는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A가 되는 카로틴과 비타민C, 칼륨,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회복기의 환자나 위장이 약하신 사람, 노인, 산모들에게있어 아주 좋은 효능이 있기때문에 붓기빼기엔 늙은호박만 한게 없는것이죠.특히나 늙은 호박은 팥과 궁합이 아주 잘맞아 이렇게 여우티라는 차가 나오게 된것인데요. 그 이유는 호박에 부족한 비타민B1의 섭취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늙은호박 효능 두 번째 - 다이어트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뇨작용이 뛰어나 부종 예방에 좋고,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늙은호박 효능 세 번째 - 이뇨작용, 해독작용

전통적으로 늙은 호박은 수분조절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있으며, 호박은 수분이 풍부한 채소라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늙은 호박 효능 네 번째 - 고혈압,당뇨 예방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고협압과 당뇨병에 치료에 도움을 주고 중풍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효능 - 팥
여우티, 팥의 효능 첫 번째 - 피부케어, 이뇨작용, 혈압조절

팥의 껍질에는 사포닌 성분과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이뇨작용을 하고, 피부와 모공의 오염질물을 없애준다고합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과 기미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칼륨이 풍부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상승을 억제하는 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팥의 효능 두 번째 - 변비예방

팥의 효능 두 번째는 변비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팥에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데, 사과의 13배, 고구마의 5배 만큼이나 함유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며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늙은 호박과 팥은 땔래야 땔 수 없는 좋은 궁합을 가진 채소라 이렇게 여우티라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께서 찾고 계시는데요. 결국 여우티는 다이어트와 붓기 빼기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부작용

아무래도 여우티는 늙은 호박과 팥의 조합이다보니 이뇨작용이 왕성해집니다. 그래서 신장 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또한 장이 약한 분들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여우티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여우티 먹는 방법

여우티를 먹는 방법은 물 500ml~1L의 따뜻한 물에 티백 1포를 넣고 먹는 방법입니다. 2번까지는 충분히 우려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여우티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건강에 도움되는 포스팅들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노니 효능

 새싹보리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크릴오일 효능

무화과의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아티초크 효능


 

'건강이야기 -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0) 2019.09.28
프로폴리스 효능  (0) 2019.09.28
크릴오일 효능  (0) 2019.09.25
무화과의 효능  (0) 2019.09.22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2) 2019.09.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