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건강에 좋다는 오일로 소문나있는 대세오일 달맞이꽃종자유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요즘 대세오일이라고 하면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크릴오일 그리고 달맞이꽃종자유 인데요. 지난번 크릴오일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달맞이꽃종자유의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달맞이꽃은 달이 뜨는 밤에만 활짝 꽃이 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미국에서는 '이브닝 프림로즈', 중국은 야래향, 이본은 월견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의 꽃말은 '기다리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졌고, 바늘꽃과에 속하는 달맞이꽃은 2년 초로서 줄기 높이는 60cm 정도라고 합니다.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피는 달맞이꽃은 저녁이 되면 지름 8cm 정도의 4판화(꽃잎이 4개인 꽃)을 피우다 다음 날 아침이면 진다고 합니다. 
이 달맞이꽃은 속이 여러 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칸에는 많은 씨가 든 열매가 있습니다. 열매가 익은 후 네 갈래로 갈라지게 되고 아주 작은 씨앗을 방출하는데, 달맞이꽃 씨가 워낙 작아서 달맞이꽃 씨앗 100개의 무게가 겨우 0.5g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작은 씨앗의 20% 정도가 기름이라고 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는 옛날부터 미국 인디언들이 발진이나 염증 치료에 발라온 민간약이며, 백인들에게는 천식의 치료제로 사용되어왔습니다. 17세기에 영국으로 전해진 달맞이꽃 종자유는 고귀한 약으로 왕의 만능 약으로도 사용됐습니다. 이 달맞이꽃의 원산지는 미주 대륙이며, 흰 꽃이 피는 것은 멕시코, 노란 꽃이 피는 금달맞이꽃은 칠레가 원산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디를 가도 흔히 볼 수 있는 달맞이꽃으로 이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프로스타글란딘의 모체로 알려진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의 총 지방량은 24.6%이며 감마리놀렌산이 8.9%, 리놀렌산이 75.4%로 구성돼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최근에 달맞이꽃 종자유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달맞이꽃 종자유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이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생리적 활성 물질의 모체가 된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콩이나 옥수수, 해바라기 등의 식물성 기름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이 리놀렌산뿐만 아니라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물질로 체내 모든 기관을 조절하는 호르몬 유사 물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이 신체에서 하는 작용에는 혈관의 수축과 확장, 위액 분비의 억제, 기관지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자궁 근육 수축, 혈소판 응집 유도 또는 저해, 수분 배설 등이 있다고 합니다. 1982년 베르그스트롬, 사유엘 손, 밴 박사 등은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체 내에서의 합성 경로와 작용기전을 연구해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 생리통, 갱년기 증상 완화

한방에서는 이 달맞이꽃 종자유의 성질이 따뜻해 혈액 내 노폐물을 제거해 자궁 내 혈행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국제정신약리학회지에 따르면 월경 증후군으로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여성들에게 달맞이꽃 종자유를 하루 3g씩 먹였더니 50%가 개선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달맞이꽃 종자유를 대상으로 이란에서 한 실험에서는 6주간 56명의 폐경기 여성들에게  달맞이꽃종자유를 먹였더니 여성갱년기 증상이 19~49%만큼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연구에서 달맞이꽃종자유의 효능이 입증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 전립선암 예방, 남성호르몬 증진

달맞이꽃종자유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많은 효능이 있는데, 특히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닝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달맞이꽃 종자유의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이 전립선암을 유발하는 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달맞이꽃 종자유는 혈중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켜 남성 성 기능 개선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 피부건강, 노화예방

국제화장품과학저널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달맞이꽃 종자유를 2주 사용한 결과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이 완화되고, 피부의 윤기나 표피, 진피의 탄력성 등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결국 달맞이꽃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하고, 혈액 응고를 저지하는 항혈전, 혈압의 정상화에 효능이 있고, 다이어트, 생리통, 갱년기 증상 완화, 자궁 건강, 남성 전립선암 유발 세포 억제, 남성 호르몬 증가, 노화 예방, 피부건강 증진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먹는 방법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데 이 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 합성이 안 돼서 음식 등으로만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흔히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하고 섭취할 때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하루 권장량은 약 40g 이하로 아침, 저녁 1스푼씩 섭취하면 됩니다. 그 외에 참기름이나 들기름 대신 달맞이꽃 종자유를 이용해 요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의 부작용으로는 이미 약물을 이용해 혈압조절을 하시는 분들은 삼가셔야 하고, 달맞이꽃 종자유의 특성상 혈액을 묽게 해주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페노티아진 같은 신경 정신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달맞이꽃 종자유가 발작이나 경련의 위험도를 높일수 있기때문에 주의를 필요로 하며,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섭취에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이상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까지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건강관련 포스팅도 많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크릴오일 효능

여우티 효능

무화과의 효능

아티초크 효능

노니 효능

새싹보리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건강이야기 -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강유 크림, 효능  (0) 2019.10.01
새싹귀리분말 효능  (0) 2019.09.30
프로폴리스 효능  (0) 2019.09.28
여우티 효능  (0) 2019.09.26
크릴오일 효능  (0) 2019.09.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