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이 건강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어떤 게 좋은지 많이들 찾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또 준비를 해봤습니다.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만 모아놓은 이 녀석!! 오늘 소개 하려는 녀석은 바로 새싹보리입니다!
"새싹보리가 뭐지?" 하고 좀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 새싹보리입니다. 그럼 오늘 이 새싹보리가 얼마나 좋은 효능이 있는지!! 새싹보리 효능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라고 알려진 이 녀석은 보리 새싹, 보리 순으로도 불리고 있답니다. 보리 새싹은 보리가 싹을 틔워 7~10일 동안 15~20cm 정도 자란 것을 말합니다. 이 새싹보리는 우유의 50배 이상, 시금치의 18배 이상 되는 칼륨과 우유의 11배가 넘는 칼슘! 그리고 시금치의 5배가 넘는 철분이 함유되어있고, 시금치의 약 3배, 사과의 60배가량의 비타민을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마그네슘, 구, 망간, 아연, 미네랄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만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현대인에게 새싹보리만큼 좋은 게 또 어디 있을까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 면역력 개선

 

 

 

 

 

첫 번째, 새싹보리 효능 - 면역력 개선

현대인들의 관심사 중 면역을 빼면 서운하겠죠.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은 최고의 관심사겠죠. 이런 부분에서 새싹보리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새싹보리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사포나린, 플라보노이드, 폴리코사놀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SOD 효소도 풍부하게 함유된 새싹보리는 산소에 노출되는 세포를 방어해주고 세포들이 쉽게 파괴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니 노화방지에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두 번째, 새싹보리 효능 - 다이어트

새싹보리의 효능 두 번째는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건강만큼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는 게 바로 다이어트죠. 여자들은 평생 다이어트 한다고 말하니 얼마나 관심을 가지는지는 말해봐야 입만 아프죠. 여하튼! 이 새싹보리가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있는데 이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은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주면서 체중감량을 쉽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새싹보리로 체중감량에 관한 연구도 있었는데, 성인 남성 대상으로 16주간 새싹보리 추측 물을 섭취하게 했고 그 결과 중성지방 10.4%, 몸무게 8kg 감량이라는 엄청난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것만 봐도 새싹보리가 얼마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 알 수 있겠죠

 

새싹보리 효능 - 심혈관계 질환 예방

세 번째, 새싹보리 효능 - 심혈관계 질환 예방

새싹보리의 효능 세 번째는 혈관계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우유의 50배! 시금치의 18배 이상 되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데요. 이 칼륨은 혈관에 쌓인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아주 좋은 영향을 주기로 소문이 나 있죠.

 

새싹보리 효능 - 피부 개선
새싹보리 효능

네 번째, 새싹보리 효능 - 피부 개선

새싹보리의 효능 네 번째는 피부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피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한데 이 비타민C는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지만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SOD 효소는 세포의 산소 노출을 막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은 노화방지로 이어지게 되죠. 여러모로 피부에 좋은 요소가 많은 새싹보리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변비 개선

다섯 번째, 새싹보리 효능 - 변비 개선

새싹보리의 효능 다섯 번째는 변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은 복용해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 복용방법

새싹보리 복용방법

새싹보리는 특유의 맛이 있어 복용 시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분말을 이용해 음료,아이스크림, 요구르트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 방법, 차로 마시는 방법 등 다양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를 복용할 때에는 하루 섭취 기준량을 10g 이하로 드셔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새싹보리다 보니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탈이 나죠. 마찬가지입니다. 새싹보리도 과다복용을 하게 되면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 있고,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칼륨함량이 높아 투석 중이신 분들은 특별히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임산부는 새싹보리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관련 포스팅도 아래에 링크시켜 둘테니 구경해주세요.


시서스가루 효능!

뇌전증이란?

보스웰리아 효능!

봉와직염 증상,원인!

여자 방광염 원인,증상 모든정보!

무릎연골찢어짐 현상_극복 중!

뇌수막염 증상,원인


트루앤라이프 프라임...로엘 새싹보리 분말...

 

'건강이야기 -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효능  (2) 2019.09.21
아티초크 효능  (0) 2019.09.20
노니 효능  (0) 2019.09.19
시서스가루 효능!  (0) 2019.09.17
보스웰리아 효능!  (0) 2019.09.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