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안녕하세요. 하루하루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든 시간 잘 버티고 계신가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줄어드는 확진자 수로 조금씩은 안도하고 있을 찰나.. 또 한 번 안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대구 한사랑 요양병원에서 코로나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는 소식인데요. 지난 17일 한사랑 요양병원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고 3일 만에 대구 대실 요양병원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연증 확진자가 수십 명 발생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집단 감염 소식을 전할게요.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지난 17일 대구 한사랑 요양병원에서 75명의 집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간호사 9명, 그 외 직원 9명, 환자가 57명이었죠.

한사랑 요양병원의 첫 확진자는 한사랑요양병원의 간호과장이었고, 확진받은 날짜는 16일에 받았습니다. 그 후 전 직원 및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시행했고 그 결과 75명 집단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것인데요.

이로 인해 대구 한사랑 요양병원은 코호트 격리가 이뤄진 상태입니다.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문제는 한사랑 요양병원만 그렇다는 게 아니었습니다. 대구시는 지난 13일부터 요양병원 요영원 397곳을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전수조사를 진행했고, 19일 기준 30% 정도 검사를 마친 상태에서 88명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를 발견했다는 거죠.(배성 병원 7명, 수성 요양병원 4명 등 5곳 요양병원 및 요양원) 이에 따라 요양원 및 요양병원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있을 거 판단에 대구시는 더욱더 전수조사에 박차를 가했는데요.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현재 20일 기준으로 78.9% 전수조사가 진행된 상황에서 한사랑 요양병원만큼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한 병원을 확인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대실 요양병원입니다.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바이러스

대구시에 따르면 18일부터 20일까지 대실 요양병원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환자,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 합쳐 모두 57명이라고 합니다. 지난 18일 간호사, 간호조무사 2명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로 확인된 후 19일에 8명, 20일 현재 47명이 추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바이러스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입장에서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혼자 거동이 힘든 사람이 많은 요양병원이나 사회복지생활시설 같은 곳에서는 1명만 감염이 되더라도 집단으로 번지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방문객이나 의료진의 위생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병원을 믿고 시설에 맡긴 보호자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 꼴이니 상심도 더 크겠죠.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결됐으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다들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손 위생 꼭 하시길 바라요.

다들 힘내세요!!

 

이상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요양병원 코로나 감염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아반떼 풀체인지 출시일

마스크 5부제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비타민e의 효능과 음식

당뇨 초기증상

독감 예방접종

심근경색 초기증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