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 자동차 - Car story
- 2020. 3. 14. 21:46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도 발 빠르게 신차소식을 가져온 9dong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신차는 바로 카니발 풀체인지입니다. 일전에 한번 소개드린 적 있었지만 오늘은 좀 더 디테일한 사진을 가져왔답니다. 국내 대표 미니밴 하면 딱 떠오르는 자동차 바로 카니발이죠. 그런 카니발이 드디어 풀체인지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국내 패밀리카로는 독보적인 인기를 가지고 있는 카니발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그 인기가 후끈거릴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니발 풀체인지의 새로운 스파이샷들과 앞으로의 카니발 풀체인지의 출시일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전면 디자인
우선 최근에 유출된 스파이샷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공개됐었던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에서는 일자형과 십자형 형태의 그릴이었다면 최근 공개된 사진에서는 X자 형태 그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X형태가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차량의 등급에 따라 외관이 변하게 될 가망성이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의 경우 최근 출시된 셀토스와 쏘렌토와는 다르게 그릴의 라인에 따라가는 형태의 주간 주행 등이 공개됐습니다. 이런 모습은 기아자동차에서는 보여준 적이 없었던 부분이죠. 헤드라이트 전체적인 모습은 셀토스와 닮아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측면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의 측면 모습은 A필러가 위쪽으로 날렵하게 각이 서는 게 인상적입니다. 기존 카니발은 둥글둥글한 느낌이라면 이번 카니발은 직선미를 좀 더 강조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느낌 때문에 미니밴보다는 오히려 SUV의 느낌이 더 강하게 나오고 있죠.
창의 형태는 기존의 카니발과 흡사한 형태를 보이고 있는데, 가장 뒷열의 창의 형태가 달라진 걸 알 수 있습니다. 진적 미를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벨트라인이 리어램프까지 수평으로 이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행 카니발의 경우에는 뒷열 부분에 층을 줘서 시각적으로 효과를 줬었는데 말이죠.
카니발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
한동안 뒷모습을 잘 볼 수 없었는데 최근 뒷모습도 어느 정도 공개가 됐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테일램프의 형태입니다. 최근 출시된 쏘렌토나 셀토스에서도 볼 수 없었던 수평형 테일램프 형태를 도입했는데요. 비슷한 패밀리룩을 주는 듯 하지만 차량별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쏘렌토보다는 셀토스 디자인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드는 카니발입니다. 그 외에 다른 부분은 워낙 위장막으로 두텁게 가려놓은 탓에 확인이 안 되고 있는데요. 차후에 다시 다루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자 다음으로는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모습입니다. 상당히 충격적인 인테리어를 공개했는데요. 이제껏 기아자동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스타일입니다. 바로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모습인 거죠. 이런 모습은 현대자동차의 뉴 그랜저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인데, 기아차가 카니발에서 드디어 보여주나 봅니다.
그랜저와 다른 면이 있다면 그랜저는 베젤을 통해 디스플레이를 구분시켰다면 카니발은 구분 없이 전체 화면으로 보여준다는 거죠. 이런 벤츠에서나 봐왔던 모습인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카니발에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그 외 공조기 및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터치식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최근 출시되는 차량의 변속기는 다이얼식인데 반해 아직 카니발은 스틱형 기어 레버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만 빼면 최근 출시한 K5, 쏘렌토와 비슷한 패밀리룩 디자인이 도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에서는 자체적으로 4인승 리무진 모델이 추가된다는 소식입니다. 현행 카니발에서는 애프터 마켓을 통해 4인승으로 개조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상황을 고려해 기아자동차가 카니발 풀체인지에서는 4인승 리무진 모델을 추가한 것이죠. 구매자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은 상당히 환영할만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카니발 풀체인지 역시 3세대 플랫폼을 입고 나온다고 하는데요. 3세대 플랫폼은 충돌 시 충격 완화와 기존보다 무게 중심을 낮춰 운동성능을 높이고, 단단한 차체 강성과 경량화를 한층 높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은 바로 구동계입니다. 카니발 최초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는 소식인데요. 이런 부분은 북미 시장에서 도요타 시에나 등과 경쟁하기 위해서겠죠. 또 새롭게 개발한 직렬 4기통 2.0 디젤 R2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추가되고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도입해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포함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들어가는데 모하비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그 외로 기존 V6 3.3L 가솔린 모델은 직렬 4기통 2.5L 가솔린 스마트 스트림 터보 엔진으로 대체될 여정이고, V6 3.0L LPG 모델도 투입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눈여겨봐야 할 부분입니다. 직렬 4기통 1.6L 가솔린 스마트스트림 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와 배터리를 엮은 차세대 유닛인데요. 디젤을 넘어서는 연비와 최대토크, 낮은 세금, 조용한 드라이빙 등의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의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인 상태입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4월에 개막하는 뉴욕 오토쇼가 8월로 잠정 연기되면서 카니발을 공개할 시기가 늦춰졌기 때문인데요.
국내에서는 7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마지막으로 앗차 유튜버님의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입니다. 쏘렌토와 셀토스가 섞인 모습 같네요.ㅎ 그래도 상당히 세련되게 빠질듯합니다.
이상으로 카니발 풀체인지 디자인, 제원, 출시일, 예상도 소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V80 리콜 (5) | 2020.04.15 |
---|---|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제원 (1) | 2020.04.05 |
아반떼 풀체인지 출시일 (2) | 2020.03.12 |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가격 (2) | 2020.03.06 |
2020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0) | 2020.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