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폐암 초기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방광염 포스팅에 이어 김철민 폐암, 폐암 초기 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지난번  방광염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시켜 놓을 테니 필요하시면 한번 봐주세요.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여자 방광염 원인,증상 모든정보!

 

여자 방광염 원인,증상 모든정보!

여자 방광염 원인,증상 모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무릎연골 찢어짐 현상 포스팅을 이어서 여자 방광염 원인, 증상, 치료방법 등 모든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우선 지난번 포스팅은 아..

9dong.tistory.com

자! 오늘은 김철민 폐암, 폐암 초기 증상 등을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개그맨 김철민 씨가 폐암에 걸리면서 모든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께서 폐암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 김철민 폐암과 폐암 초기 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너훈아 씨의 친동생이자 공채 5기 개그맨인 김철민(52. 본명 김철순)씨가 폐암 말기 진단을 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최근 김철민 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아침 9시 폐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며 폐암 사실을 밝혔습니다. 김철민 폐암 소식을 들은 동료 연예인들의 잇따른 병문안과 후원(유재석, 조세호, 남창희)을 지원해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는데요.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씨는 폐암 4기 판정을 받은 상황에서도 끝까지 기타 두르고 무대에서 노래부르고 싶다며 자신의 심정을 SNS에 밝혀 많은 분들께서 안타까워 하셨습니다. 또 부모와 형제(친형, 나훈아 모창가수 너훈아, 본명 - 김갑순)분들께서 모두 암으로 세상을 떠나 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김철민씨 폐암 소식은 많은 분들께서 충격이실 텐데 그 이유는 바로 김철민 씨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비흡연자인데 폐암이 걸린 김철민 씨.... 가족력이 이만큼 무섭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되는 순간이죠.

그럼 김철민씨가 걸린 폐암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폐암이란?

길철민도 피해가지 못했던 폐암! 폐암은 무엇일까요? 폐암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하며, 폐를 구성하는 조직에 암세포가 생긴 것을 말합니다. 이 암세포는 원발성 폐암과 다른 곳에서 생성된 암세포가 림프관을 타고 폐로 옮겨진 전이성 폐암으로 나뉩니다.
개그맨 김철민씨는 담배도 피우지 않았는데 폐암이 걸린 사례죠. 부모님부터 형제분들까지 다 암에 걸리셨다고 합니다. 가족력이 이만큼이나 무섭다는 걸 새삼 느끼게 하는 부분이죠.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폐암 초기증상
폐암은 다른 암들과는 다르게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 진행한 후에도 감기처럼 기침이나 가래 정도만 나타날 뿐 별다른 이상이 안보 인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암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서도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폐암을 판단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폐암의 증상이 있게 마련인 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폐암의 초기증상 첫 번째, 기침
폐암의 초기 증상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폐암 환자의 75%가 잦은 기침을 합니다. 그런데 이 중 대다수가 흡연자들이기 때문에 대부분 그저 담배 때문이겠지 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주 이상 기침을 할 경우는 의심하시고 진찰을 받는 걸 권합니다.

폐암의 초기증상 두 번째, 피 섞인 가래(객혈)
기침할 때 피가 난다는 것은 폐암의 주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폐암을 나타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 진찰을 받아야 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폐암의 초기증상 세 번째, 호흡곤란
폐암 환자의 절반이 숨이 차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암에 의해서 흉막 삼출이나 폐허탈, 상기도 폐색 등을 일으켜 호흡곤란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폐암의 초기증상 네 번째, 쉰 목소리
목소리를 내는 성대를 관리하는 신경은 폐와 기관 사이의 공간을 나가게 되는데 폐암이 이 공간을 침범하게되면 성대에 마비증상이 오게되고 그로 인해 목소리가 쉴 수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증상 다섯 번째, 흉통
폐암은 흉통을 유발할 수있는데 폐암 환자의 약 1/3이 흉부 통증을 호소합니다. 우선 폐의 가장자리에 생긴 폐암은 흉막과 흉벽을 침범새 통증을 유발시키는데 대체로 날카롭게 찌르는듯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폐암의 종류

폐암은 크게 두 가지로 소세포 폐암과 비소세포폐암으로 나뉘게 됩니다. 쉽게 말해 현미경으로 확인되는 암세포의 크기가 큰 것은 비소세포 폐암, 작은 것을 소세포 폐암으로 구분 짓습니다. 이 중 80~85%가 비소세포암으로 되어있는데 이 비소세포암은 편평상피세포암, 선암, 대세포암, 선편평세포암, 육종양암, 크르시노이드 종양, 침샘형암, 미분류 암 등으로 나뉩니다.
이렇게 비소세포암과 소세포암을 구분하는 이유는 치료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비소세포암은 조기에 진단해 수술적 치료를 하면 완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세포암은 대부분 진단 당시에 이미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고 성장 속도가 너무 빠르게 때문에 다른 곳으로 전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소세포암은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치료에 잘 반응하는 편에 속합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 폐암!! 위험 요인

폐암의 위험 요인은 다양합니다. 우선 가장 흔히 알고 있는 흡연이 있습니다. 담배에는 7,000종 가량의 유해물질이 있는데 이 중에 발암물질만 60여 종 이상이 있다고 합니다. 담배를 피우게 되면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폐암에 걸릴 확률이 15~80배까지 증가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간접흡연
간접흡연은 비흡연자가 흡연자와 같이 생활하거나 그 주위에 있으면서 자신도 모르게 담배 연기를 흡입하는 것을 말하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담배의 발암물질은 흡연자 몸에서 거쳐서 나왔을경우 훨씬 짙은 농도로 배출된다는 것입니다. 흡연과 아무 관련 없는 사람도 폐암에 걸릴 수 있는 상황이 생기는 것입니다.

직업적 요인
석면을 많이 사용하는 건설업, 주물업, 도장공 등 분진을 일으킬 수 있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라면 폐암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분진은 폐암의 확률을 급격히 올리게 되고 특히 석면 같은 경우 10~35년의 잠복기를 거쳐 폐암이 발생하기 때문에 당시에는 괜찮다고 생각할지 몰라도 계속 몸은 폐암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방사성 물질
모든 종류의 방사성 물질은 폐암의 원이 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사성물질은 흡연 다음으로 폐암의 발생원인으로 추정될 정도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x-ray나 CT 같은 검사용 방사선은 그 양이 미미하므로 폐암의 발생원인으로는 보지 않습니다.
 
유전적 요인
김철민 씨의 폐암 원인도 이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폐암은 대부분이 후천적 유전 이상으로 발생하게 되긴 하지만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2~3배나 폐암에 걸릴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도 걸린 폐암!! 예방법

폐암의 예방법은 금연 외에는 아직 특별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금연으로 폐암의 약 90%는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청소년 시기의 흡연은 폐암에 걸릴 확률이 아주 높으므로 이 시기에 흡연하지 않도록 주의시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폐암의 발생 가능성은 담배를 피운 기간과 비례합니다. 
그리고 과일이나 채소 등을 통해 폐암을 예방하려는 시도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근, 고추, 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를 이용한 폐암 예방 연구를 보면 오히려 폐암 발생을 증가시킨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적인 식생활을 하면서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등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먹어 영양균형을 맞추는 게 더 바람직합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도 걸린 폐암!! 조기검진

폐암은 사망률이 아주 높은 암입니다. 진단 당시에 이미 그 시기가 많이 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폐암을 조기 발견하기 위해서는 CT로 확인해야 합니다. 2015년부터 국가 암 검진 권고안 위원회에서 폐암 발생 고위험군에서 저선량 흉부 CT로 폐암 검진을 매년 시행토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2019년 7월부터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2년마다 CT 검사를 통해 국가 폐암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만 54세~74세까지 흡연경력을 가진 고위험군이 그 대상자입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도 걸린 폐암!! 진행단계

김철민씨도 걸린 폐암. 길철민씨는 이미 폐암 4기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럼 폐암의 진행단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철민 폐암, 초기증상

김철민도 걸린 폐암!! 치료방법

폐암은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병기에 따라, 그리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가 있습니다. 

폐암의 요약병기별 5년(2012-2016년) 상대생존율 추이(한국)

이상 김철민 폐암, 폐암 초기증상 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질병과 관련된 포스팅도 올려드리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봐주세요.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무릎연골찢어짐 현상_극복 중입니다.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오른쪽아랫배통증을 느낀다면? 맹장염 초기증상!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농가진 증상,치료 모든걸 알아보자!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수족구 초기증상부터 한눈에 알아보기!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자반증 원인, 초기증상 모든것!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췌장암 초기증상 쉽게 알아보기.

2019/08/15 - [병원이야기 - Hospital Story] - 간암초기증상과 간암치료-TACE 방법


 

 

Now Foods ...네이처드림 크릴오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