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5g 사용기 (노트9 비교)

갤럭시 s10 5g 사용기 (노트9 비교)


갤럭시 s10 5g 사용기 (노트9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끈따근한 노트10 5g plus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합니다. 아직 구매하시기 전이라면 이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려해요. 

노트9를 예판으로 구입한지 반년이 넘은 시점에서 폰 액정을 교체하러 갔다 5g 프로모션으로 지금 바꾸면 현 요금 보다 싸게 살수있다는 말에 갤럭시 s10 5g를 구매하게됐습니다.! 박스는 노트9때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

 

 

 

구성품은 akg 이어폰 , 삼성 급속충전기, 그리고 유심슬롯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와 액정이 도포된상태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휴대폰샾에서 사는 액정보다 도포된상태로 나온 액정이 훨씬 좋은 느낌이 좋아요. 기스도 잘나지 않고 손가락 움직임 또한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실제로 구매하려고 알아보니 액정보호필름값만 2만원 가까이 되더군요.

 

 

 

그리고 노트9와 비교했을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후면 카메라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123도 초광각 모드가 된다는 건데요. 처음 lg v20에서 됐던 광각모드가 넘무 좋았던 터라. 그뒤 노트9 구입 후 광각모드가 되질않아서 상당히 불편한점이 많았는데 이번 s10+ 광각 모드가 되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왜곡도 심하지 않은이였구요. 


밑에 사진은 실제 초광각 모드로 찍은 사진입니다. 왜곡을 거의 볼수 없답니다. 화실자체도 따로 어플을 쓰지 않을정도로 괜찮아요. 실제로 전 요즘 카메라 어플을 사용한적이 없답니다. 기본 베이스로 깔린걸로만 사용해요. 와이프가 아이폰이지만 제폰으로만 사진을찍는답니다.


 

 

그리고 배터리 관련부분인데요. 노트9에 비해서 500mAh가 늘어났는데 하지만 5g를 찾는부분에서 소모량이 심한듯합니다. lte만 하게끔 설정하면 가용시간은 느는게 확실하지만 5g를 사용하기위해 구매했기에 이부분은 참 아이러니해요. 


5g모드를 해놓으면 아직 5g가 활성화가 안된터라 베터리 소모량이 좀 있는게 느껴집니다. 아니 극심하게 차이가 납니다. 베터리로 고민하시는분은 추천드리지 않을게요. 그 외적으로 늘어난 베젤로 시야가 상당히 늘어난 느낌이 좋았구요. 


그리고 노트9 보다 하나 아쉬운 점으로는 홍채인식!! 정말 이게 있을땐 몰랐지만 없어지니 너무 불편합니다. 전면 지문인식이 생겼지만 제가 잘못설정한건진 모르겠지만 인식률이 그렇게 좋지못해요. 몇번을 지문을 갔다대야 인식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부분이 너무 아쉽습니다. 이것말고는 노트9보단 다 좋은듯해요. 아!! 그리고 이기능. 노트9에서는 못봤던것 같은데 사진 촬영시 텍스트나 표같은 틀이있으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스캔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편하네요.

 

 

이상 사용후기 였습니다! 노트9와 비교한 제 주관적인 견해이니 부족하더라도 이해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