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쉽게 신청하기! (어플사용)

실비보험 쉽게 신청하기! (어플사용)

실비보험 쉽게 신청하기! (어플사용)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리려는건 간단하면서도 막상하려면 상당히 귀찮은!! 실비보험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한번 해보면 쉬운건데 해보질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들 많이 하시잖아요? 

예전에는 이 실비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서류를 팩스로 제출하고 찾아간다거나 하는 번거러운일들이 많았고 지금도 그렇게도 가능은하지만 훨씬 쉬운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려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를 건 어플을 이용한 실비 신청입니다. 

여러 보험관련 어플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 밑에 보이시는 '굿리치'를 사용한답니다. 제가 현재 가입되어있는 보험과 보험금 신청까지 가능해서 저는 사용하고 있어요. (절대 광고아닙니다. 제각 직접 경험한 토대로 소개드려요.)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주 천천히 진행할테니 잘따라 오세요.!

우선 처음 어플을 시작하시고 하단바에 보시면 보험금 청구라고 있습니다. 클릭클릭. (첫화면은 보안정책때문에 캡쳐가 안돼서 사진을 못찍었어요.) 그리고 다음 화면으로 가셔서 '바로청구하기' 를 누르시면 하단의 화면이 나온답니다. 클릭클릭.

 

'청구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 ↓ ↓

 

 

여기서 자신이 가입 되어 있는 보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서 간단한 본인 정보를 입력해주시구요.

 

그리고 여기서 부터  병명과 진단명을 적으셔야 해요. 진단서에 보시면 진단명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적으시면 돼요.

 제 지단명을 보시면 추간판 탈출증이라 적혀있죠?? 그대로 적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해당병원명을 적어주시고 상세내용은 본인이 느끼고 있는 통증을 간단하게 적으시면 되는데 시술이나 수술을 했을경우 그 명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면 병원에 문의 하면 됩니다. 저는 척추신경주사를 맞아서 그내용을 적었어요. 간단하게만 적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다음 부분이 참 좋았는데. 서류를 팩스로 굳이 보낼필요가 없어졌더라구요. 예전에는 일일이 팩스를 보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증빙서류를 휴대폰으로 찍어서 바로 보내면 된답니다

혹시 굳이 팩스로 보내고 싶으신분들은 요즘 팩스어플도 많이 나와있어 팩스기로 보낼필요없어요. 참고로 서류는 보통 진단서, 진료비 영수증이 있으면 되더라구요. 저는 혹시몰라서 예약 안내서 까지 같이 첨부해서 보냈어요.

 

 

이렇게하면 자동으로 해당 보험사에 서류들이 제출이되고 수일내로 보험금이 입금이 됩니다. 저는 2~3일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생각보다 무지 간단하죠?? 간단한거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실듯해서 올립니다. 도음 됐길 바래요. 이상 실비보면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