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90 스펙

갤럭시 A90 스펙

갤럭시 A90 스펙

안녕하세요. 바야흐로 스마트폰의 전성시대에서 이제는 5G가 선두 하는 세상이 왔는데요. 하지만 이제까지 5G는 최신형 플래그쉽에서만 사용 가능한 타이틀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에서 보급형 5G 모델 갤럭시 A90을 출시하면서 5G의 보급화를 진행하려 하는데요. 근데 이게 웬일입니까?!?? 보통 처음 시작하는 보급형 모델은 실망하는 케이스가 많은데 갤럭시 A90의 경우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A90의 어떤면 때문에 호평을 받고 있는지 삼성 갤럭시 A90의 스펙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삼성 갤럭시 A90 5G 디자인

우선 디자인 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전 디자인 면이 갤럭시 S 모델보다 낫다고 보이는데요.

그건 바로 엣지 때문입니다. 사실 갤럭시 모델의 엣지는 어떻게 보면 시그니쳐와 마찬가지이지만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좋게 다가가지 못하는 부분이었죠. 그래서 늘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엣지가 어떻게 변했나 관심을 가지곤 하죠.

그런데 이게 웬일일까요??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보급형이라서 그럴까요? 엣지가 사라졌고, 후면부 테두리가 엣지형태로 출시가 됐는데 이게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있습니다. 후면부에 엣지를 넣으면서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졌고, 전면부의 엣지가 사라지면서 그동안 엣지를 불편해 하던 유저들은 환호를 하고 있죠.

그리고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후면부의 그래픽입니다. 보통 갤럭시 모델의 경우 원톤으로 디자인되는 반면 갤럭시 A90은 체크 형태의 프리즘을 삽입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부분을 감각적으로 커버했습니다. 

이게 보급형이라고!!?! 갤럭시 S20을 이렇게 출시하지!!

참고로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됐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구성품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다음으로 삼성 갤럭시 A90 5G의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요즘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상당히 심플하게 나오고 있죠. 박스 자체도 상당히 심플하게 나오는 반면 갤럭시 A90 5G는 조금... 조잡한 느낌?? 이건 개취니까.. 메인 그래픽을 왜 저렇게 했을까 싶습니다. 조금 더 심플하게 그래픽을 입히는 게 더 좋아 보이는데 말이죠. 어디까지나 개취!!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구성품도 간단합니다. 본체, 충전기, 이어폰, C타입 연결 젠더...

뭐... 상위 버전도 이렇게 나오는데 보급형이 더 좋진 안겠죠?ㅎ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 있으니...

바로!!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25W 고속 충전기입니다. 보급형에 25W 고속 충전기를?? 두둔! 경쟁업체인 LG만 봐도 16W 충전기를 주는데 말이죠. 이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사실 스마트폰 사용할 때 가장 귀찮은 게 배터리 부분 아닐까요? 그만큼 빨리 충전해줘야 그런 불편함이 없어지는 25W 충전기라면 스트레스받을 일은 없을듯해요.

 

그 외로 AKG가 아닌 삼성 번들 이어폰이 추가로 구성되어있는데... 무선 이어폰을 따로 구매하는 걸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요즘 유선 이어폰 잘 안 쓰시잖아요??ㅎ 또 이어폰 잭이 따로 없어서 C타입 이어폰 젠더를 이용해야 해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자 겉은 어느 정도 봤으니 이제 속을 봐야 할 시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이번 삼성 갤럭시 A90 5G는 6.7인치(164.8x76.4x8.4)의 크기로 갤럭시 S10 5G와 동일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크기 부분은 사람마다 취향이 나뉘는 부분이라 뭐라고 할 순 없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이 S시리즈와 동일한 크기로 나왔다는 부분은 좋게 받아들일 수 있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무게는 206g으로 S10보다는 조금 무겁지만 거의 느끼진 못할 무게를 보여주고 있고, 1080 X 2400의 해상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슈퍼 아몰레드 Full HD+로 A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는 선명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만 봐도 정말 깡패급 스펙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제 카메라로 넘어 가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전면 카메라의 경우 3200만 화소로 삼성 갤럭시 S10 5G가 1000만 화소인걸 감안한다면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3D 심도가 없다는 거... 어느 정도 감안하시고요.

 

후면의 경우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있고, 4800만, 800만, 500만으로 각각 광각, 초광각, 심도의 수치입니다. 단순히 수치만으로 본다면 갤럭시 S10 5G보다도 훨씬 좋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실 카메라의 성능이 화소수만으로 결정할 수는 없지만 낮은 것보다는 높은 게 확실히 좋은 게 사실입니다. 확대했을 때 이지미가 일그러짐이 덜하거든요.

대신 갤럭시 S10에 있는 3D Depth기능은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그 외로도 삼성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 삼성 페이도 사용 가능하며, 5G도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 폰입니다. 그리고 온 스크린 지문인식과 안면인식 기능, 고속 충전, 슈퍼 스테디 액션캠(흔들림 보정), 최대 8배 줌 디지털 줌인 등 꼭 필요한 기능들은 모두 탑재됐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하나 더!! 배터리가 4500mAh!!!! 위에서도 말했지만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최대의 적은 배터리죠! 그런데 4500mAh를 제공함으로써 충분히 여유 있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부 스펙으로 스냅드래곤 855 CPU, RAM 6G, 128GB의 저장공간 및 512GB까지 추가할 수 있는 외장 SD 슬롯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자~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

사실 보급형 스마트폰의 경우 자녀들에게 주는 경우가 많은 편인데.. 특히나 남자아이들은 뭘 많이 하나요?? 바로 게임입니다! 그런데 이번 삼성 갤럭시 A90 5G의 경우 게임에 좀 더 특화됐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뉴로 게임 부스터 기능이 탑재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게임을 구동할 시 자동으로 활성화되면서 발열 관리, 밝기, 배터리 절약 등 게임을 좀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요.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자꾸 보급형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기 좀 그렇지만... 이게 보급형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건 보급형이 아닌 것 같아요!!

근데 보급형이라는 단어를 붙이는 이유는 바로 가격이겠죠!!??

최근 출시된 갤럭시 S20 시리즈가 150만 원대인걸 감안하면 갤럭시 A90 5G의 가격은 정말 혁신적입니다.

현재 공기계 가격은 525,000원.....ㅎㄷㄷ 1/3 가격인데 스펙은 갤럭시 S10 5G와 비벼볼 만하다??

갤럭시 S10 5G 쓰는 입장으로 참으로 놀라울 따름이죠!!

수치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 A90 5G의 밴치 점수인데요.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정도 스팩은 하이앤드급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와.... 포스팅하면서도 이정도 일 줄 몰랐어요. 왜 100만 원 넘게 주고 갤럭시 S10 5G를 구매했을까 싶기도 하고... 허허

그만큼 상당한 포퍼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위의 표는 갤럭시 S20 전의 모델들과 비교한 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장점들만 설명드려서 단점도 조금 언급해보겠습니다.

단점이라면 방수가 안된다!! 이거 생각보다 조금 치명적이죠.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거의 방수가 기본인데 반해 방수가 안된다는 거..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무선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또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이 부분 역시 조금 아쉬운 부분이겠죠.

 

하지만 말이죠... 가격을 보세요!!

이 정도 스펙을 저가격으로... 공기계가 50만 원대고, 공기계가 아닌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무료로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격에서 주는 이점이 확실한 제품이기 때문에 지금도 상당히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

준비하면서도 정말 매력 있는 제품이라 생각된 삼성 갤럭시 A90 5G!

고민하고 계시다면 과감하게 구매하셔도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상 삼성 갤럭시 A90 5G 스펙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젠 3700x 언박싱(3500x 비교)

 

갤럭시 RTX2070 SUPER 후기(1660SUPER 비교)

그래픽카드 성능 테스트(3D MARK)

컴퓨터 조립방법 A~Z까지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가격 스펙 모든정보!

갤럭시 S20 출시일 스펙 가격

갤럭시 폴드2 가격, 출시일


 

삼성 갤럭시A90 5G 가개통 미사용 새제품 공기계 SM-A908, 화이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