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가 그래픽카드를 바꾸는 날이 왔습니다. 하하하! 그동안 gtx 960으로 잘 버텨왔지만 이제 보낼 때가 된 것 같아 가성비 갑! 지포스 gtx 1660 Super로 교체를 했답니다. 사실하는 게임이라곤 롤 밖에 없는데.... 괜한 욕심에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웃긴 게 그래픽카드를 바꾸니 CPU, 메인보드, 컴퓨터 케이스까지 욕심이 나서 오늘 질러버렸다는... 물건이 오는 대로 포스팅해볼게요.ㅎㅎ 여하튼 오늘은 그래픽카드도 새로 산 겸 그래픽카드 교체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웬만한 남자들이야 대충 어떻게 하는지 아 실태지만 기계를 잘 못 다루는 여성분들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겠죠! 오늘 제가 그래픽카드 교체방법 아주 쉽게 설명드릴 테니 따라오세요~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자~! 오늘의 주인공 ZOTAC 지포스 GTX 1660SUPER의 모습입니다. 그래픽카드도 같은 지포스 1660SUPER라도 취급회사에 따라 그 쿨링 효과나 성능 차이가 날 수 있답니다. 앞에 보면 MSI, ZOTAC, 이엠텍 등등 수식어가 다른 이유가 이 때문인데요. 나름 열심히 구글링 and유튜브를 통해 결정한 제품은 ZOTAC 제품이었습니다. 소음이나 Size, 가격 등 모든 면이 평균치는 하는 녀석이었어요. 잘 못 고르시겠다면 ZOTAC으로 선택하세요!!

(이 녀석 사려고 일주일은 공부했어요!! 믿어주세요)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정품 등록 시에 3년 무상이라는 말이 믿음을 더해줍니다. (괜히 믿고 싶어!)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구성품은 심플하네요. 제품설명서와 지포스 GTX 1660 SUPER가 있네요.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두둥!! 지포스 GTX 1660 SUPER의 모습입니다. 백플레이트는 없는걸로다가 구매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이번 콘셉트는 가. 성. 비!! 최대한 싸게 간다가 목표입니다.ㅎㅎ

간지와 오랜 기간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백플레이트가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지금 사용하고 있는 PC의 내부 모습입니다. 엉망이 쥬??ㅋㅋ 케이스도 주문해놨으니 달라진 제 컴퓨터를 기대하십시오! 곧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다. 

대부분의 그래픽카드는 하단부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빼실 때엔 연결된 나사를 꼭! 풀어주시고, 파워 서플라이와 연결되는 전원 단자를 꼭 분리하셔야 합니다. 노란색 ㅁ모양이 보이시죠?? 아래쪽에 누르는 버튼이 있으니 꾹 누르시고 빼시면 된답니다.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3년간 같이 동거 동락했던 지포스 GTX960입니다. 백플레이트가 아이온이었네요.ㅋㅋㅋ 언제 적 게임이었던가!!!

아직 잘 돌아간다는 게 자랑스럽구나! 이 녀석은 6만 원에 보내줬습니다. GTX 1660SUPER를 26만 원에 샀으니 20만 원에 산샘이네요. GOOD!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말이 길었네요.ㅋㅋ 이렇게 보시면 하단에 PCI Express 3.0 슬롯이 보이실 겁니다. 자~! 여기서 중요한 부분 그래픽카드를 무턱대고 사시면 안 됩니다!! PCI 버전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해요! 이거 확인 안 하고 구매했다가 낭패 볼 수 도있으니!!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의 메인보드 종류를 확인하시고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나온답니다.

메인보드 확인법은 3DP Chip을 설치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중요한 부분이니까 꼭꼭 확인하세요!!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지포스 GTX 1660SUPER의 모습입니다. ㅎ DP 포트 3개, HDMI 포트 하나로 구성됐습니다. 예전 제품들과는 다르게 요즘 제품은 확실히 DP와 HDMI가 많네요.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를 슬롯에 끼우신 다음 이렇게 파워 단자를 연결시켜 줍니다.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런 다음 나사로 고정시켜주면 끄~~읏!! 엄청 쉽쥬??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자 이렇게 연결이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예전부터 구멍에 맞는 것만 끼우면 기계제품은 다 돌아간다고 했거든요;;; 허허 컴퓨터도 마찬가지랍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자~! 그리고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다음에는 이 지저분한 컴퓨터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가지고 오겠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그래픽카드 교체방법(gtx 1660Super언박싱)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가격 스펙 모든정보!

갤럭시 S20 출시일 스펙 가격

갤럭시 폴드2 가격, 출시일

32인치 듀얼 모니터암 추천_MV-G100

아이폰11pro vs 갤럭시

게이밍 모니터 추천 - 래안텍 BLAZE (한성 모니터 비교)

무선 이어폰 추천 - 에어팟프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