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사용법

갤럭시 버즈 사용법

 

갤럭시 버즈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상품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에어팟이 출시 된 이 후 무선 이어폰의 엄청난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이 무선이어폰 춘추전국시대에서 한 획을 긋고 있는 갤럭시 버즈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 합니다. 갤럭시 버즈는 올해 미국에서 컨슈머 리포트에서 무선 이어폰 평가 부분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할 만큼 그 기술력과 저력은 인정받은 상태인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하는 저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말 해서 뭐하겠어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현재 갤럭시 버즈 2세대가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실버색상을 사람들이 2세대라고 부르고 있더군요. 우선 갤럭시 버즈의 박스상태입니다. 요즘 나오는 갤럭시 상품들은 화이트 톤의 박스를 많이 애용하는듯합니다. 심플한 느낌이 더 마음에 가네요.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박스 옆면에는 갤럭시 버즈가 자랑하는 기능들이 적혀있는데, 3가지를 자랑하고 있군요.

통화음질, 최대 6시간 연속 재생, 편리한 무선충전.

 

하지만 이미 많은 후기에서도 나온사실이지만 통화음질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인 평이 지배적이죠. 아무래도 경쟁상대인 에어팟과 비교하다보니 이런 소리가 나온게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나름 괜찮다는 사람도 많고, 가성비 갑의 초고봉인 QCY-T3와 비교를 하면 통화음질은 훨씬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그리고 6시간 연속 재생을 강조하고 있는 갤럭시 버즈 인대요. 이 부분 역시 에어팟과 비교한다면 버즈가 우세합니다. 버즈는 연속 통화 시 5시간, 음악감상은 6시간, 그리고 15분 충전으로 100분 사용 가능하다는 점!! 충전 케이스 충전 시 총 13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통화의 경우 11시간)

자 그럼 비교 들어갑니다. 에어팟의 경우 충전케이스 사용 시 24시간, 최대 5시간 음악 재생, 15분 충전으로 3시간 음악감상.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이 역시 에어팟이 승입니다.

 

 하지만 스펙으로만 보면 그렇지만 사실상 24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듣는 사람은 잘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한번 충전으로 긴 시간을 듣는 게 저는 중요하다 생각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본다면 갤럭시 버즈가 실용적인 면에서는 좀 더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판단!)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선충전! 이 부분도 에어팟도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비교하기보다는 갤럭시 버즈의 장점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저는 현재 QCY를 사용하고 있지만 가격대비 생각하면 QCY를 따라올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음질, 재생시간 등 모든 면이 뒤처질게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또 사실 무선이어폰을 쓰는 목적중 하나가 운동시 사용하는 목적도 많다고 생각하는데 QCY는 방수 기능도 있습니다.

또 음질은 오히려 QCY를 더 높이 쳐주고 싶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통화음질이 정말 너무 안 좋다는 것 말고는요. 이어폰 쓰다가 전화가 오면 블루투스 강제종료를 항상 한답니다. 음음…. 사설이 길었네요. 포스팅하다 보니 갑자기 QCY 부심이…. 죄송합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자 다시~ 본론으로 갤럭시 버즈의 구성품입니다. 
갤럭시 버즈는 충전케이스, 케이스 속에 있는 2개의 유닛, 두 가지 크기의 이어 팁과 윙팁, USB-C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본체의 크기는 26.5 x 70 x 38.8mm로 별도의 오픈 버튼이 있던 이전 아이콘 시리즈와는 다르게 아이팟과 같은 자석으로 여닫게 되어있답니다. 앞부분에는 상태표시 LED, 후면에는 충전 USB-C 단자가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는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이어버드는 약 6g, 케이스는 40g으로 상당히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죠. 이 부분은 많은 여성에게 호응이 좋을 거라 판단되네요.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갤럭시 버즈의 색상을 소개할게요. 처음에는 블랙, 화이트, 엘로우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얼마 전 새로 실버 색상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화이트와 실버가 여성분들에게 상당히 인기를 받고 있고, 상대적으로 남자들은 블랙을 선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엘로우를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네요.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갤럭시 버즈는 충전케이스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답니다. 

이번 갤럭시 S10 플러스 사은품으로 나왔던 버즈와 갤럭시 S10과의 조합은 상당히 좋은 편이죠.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그리고 갤럭시 버즈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착용감입니다. 사실 커널형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귀가 상당히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버즈는 인체공학 디자인과 초경량 소재의 힘으로 이런 부분을 상당히 개선 시켰다고 하는 데요. 실제 사용 후기들도 보면 호응도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전 운동 시에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커널형이 확실히 편합니다. 하지만 커널형도 다 똑같은 커널형은 아니죠. 지금 쓰는 QCY는 사실 착용감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는 착용감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평이 지배적이라 이번 기회에 버즈를 구매해볼까 하면서 쓰는 포스팅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 바로 연결 부분입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는 갤럭시 10을 비롯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번들로 설치되어있는 스마트폰이라면 갤럭시 버즈 상자를 열었을 때 3초 이내에 폰에서 바로 인식하고 잔여 배터리양 등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 갤럭시 시리즈 외 아이폰이나 노트북 같은 경우 수동으로 페어링을 해야 하는 데요. 이어 버드 양쪽 터치패드를 3초간 누르고 있으면 버즈에서 알림음이 나오고, 노트북, 아이폰 등의 장치에서 페어링 할 장치의 블루투스 목록에 갤럭시 버즈가 활성화됩니다.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자 마지막으로 갤럭시 버즈의 조작법(사용법)입니다.

  • 한번 터치 - 곡 재생 or 일시정지
  • 두번 터치 - 다음 곡 재생, 전화 받기/끊기
  • 세번 터치 - 이전 곡 재생
  • 길게 터치 - 사용자 선택 동작, 전화 거절
  • 사용자 선택 동작 - 음략 내리기/올리기, 빅스비(왼쪽)/즉시 주변 소리 듣기

갤럭시 버즈는 블루투스 5.0과 ACC코덱을 지원합니다. (A2DP, AVRCP, HFP)

배터리 케이스 용량 - 252mAh

배터리 이어버드 용량 - 58mAh

마이크 개수 - 2개

외부 소리 듣기 - 있음

빅스비 지원 - 있음

갤럭시 버즈 후기, 사용법

이상 갤럭시 버스에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포스팅도 많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가격, 제원

삼성공기청정기 추천

가을 나들이 추천 - 수다사

인바디 체중계 추천(샤오미)

무선물걸레청소기 추천(샤오미)

에너스킨 실제 사용 후기!

브라운9280 전기면도기 실제 구매후기!


 

삼성전자 갤럭시버즈...Apple 에어팟 ...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선 이어폰 추천 - 에어팟프로  (0) 2019.12.11
스마트워치 추천-샤오미 미밴드4  (0) 2019.11.13
삼성공기청정기 추천  (0) 2019.11.04
QCY T3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0) 2019.09.07
LG 건조기 결함  (0) 2019.08.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