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 자동차 - Car story
- 2020. 1. 24. 11:35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출시일이 확정이 난 쏘렌토 풀체인지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일전에 쏘렌토 풀체인지의 개발 소식을 전해드린지 6개월 만이네요. 그사이 쏘렌토 풀체인지의 많은 스파이샷과 예상도들이 나오면서 이제는 어느 정도 쏘렌토 풀체인지의 윤곽이 나 온상 태인 데요. 쏘렌토 풀체인지를 기다리시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그래서 오늘은 출시 직전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포착된 쏘렌토 풀체인지의 가격, 실제사진, 스파이샷, 제원, 출시일 까지~!!! 모두 모아 모아~! 액기스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쏘렌토 풀체인지 실제 유출 사진
얼마전 실제 쏘렌토 풀체인지의 모습이 유출이 됐는데요. 오늘 그 뜨거운 감자녀석을 공개합니다. 실제 예상했던 도안과 상당히 유상하게 출시가 된 쏘렌토입니다. 얼핏봐도 싼타페보다는 훨씬 큰 덩치를 자랑하고 있고, 흡사 텔루라이드처럼 직선미가 강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잘 공개되지 않았던 뒷 모습이 상당히 예브게 나온게 인상적이네요.
쏘렌토 풀체인지 전면 디자인
자 그럼 스파이샷을 통해 어떤부분이 달라졌는지 살펴볼게요. 기존 2020 쏘렌토와 다른 모습은 바로 직선미를 강조했다는겁니다. 현행 쏘렌토의 모습은 둥글둥글한 이미지였다면 쏘렌토 풀체인지의 모습은 직선미를 상당히 강조했죠. 동생 격인 셀토스와 아주 비슷한 모습입니다. 최근 나오는 기아 자동차의 특징은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수평으로 배치시켜 시각적으로 넓게 표현하고 직선미를 가미한 스포티함을 강조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기아 자동차의 시그니쳐 그릴 호랑이코 그릴의 모습 또한 상당히 잘 표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램프가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호랑이 눈을 연상시키는 Full LED 3구와 최근에는 그 밑으로 ㄱ자 형태의 주간 주행 등이 발견됐는데요. 야간 주행시에도 상당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연출시키고 있죠. 현대의 히든라이팅과는 또 다른 차별성을 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측면부 디자인
쏘렌토 풀체지인의 측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비교할만한 싼타페와는 확실히 다른 날카롭고 직선미를 강조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 이어서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모습이죠. 그리고 가니쉬를 삽입해 단조로울 수 있는 측면부에 스포티함을 가미시켰습니다. 또한 싼타페와는 다르게 D필러를 하단 쪽으로 날카롭게 빼줌으로써 캐릭터 라인과 쭉 뻗는 시원한 모습을 연출시켰는데요. 볼륨감을 강조한 싼타페와는 대조적인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쏘렌토 풀체인지의 휠도 공개가 됐는데... 무려 20인치 휠! 디자인 자체도 상당히 예쁘게 만들어졌습니다. 20인치 이지만 막상 크게 보이지 않는다는 건 확실히 현행 쏘렌토보다 덩치가 커졌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건 18~20인치 3가지 타입이 공개됐습니다. 18인치는 하이브리드 용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후면부
현재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은 느낌은 셀토스와 상당히 닮아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죠. 바로 리어램프의 모습인데요. 최근 포착된 리어램프의 모습은 새로 형이라는 게 특징이죠. 언뜻 보면 팰리세이드와 닮아있으면서 텔루라이드의 리어램프를 2개 붙인 느낌도 나는 게 특징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현재 공개된 쏘렌토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입니다. 고급스러운 재질의 퀼팅 패턴 시트가 적용된것으로 보이고 대시보드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의 모습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K5 풀체인지 모습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계기판의 크기는 12.3인치가 유력하고, 내비게이션 스크린의 크기는 10.25인치로 예상되어집니다.
그리고 이번 쏘렌토 풀체인지의 송풍구의 모습이 조금 독특한데 기존의 가로형의 형태에서 세로형의 형태로 변형이 됐습니다. 히터 공조장치의 경우는 상위 트림에서는 터치식, 하위 트림에서는 버튼식이 적용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그리고 기어 레버는 요즘 기아 자동차의 트렌드와 맞게 다이얼식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컴포트, 에코, 스포츠, 머드, 새드 ,스노우 등 다양한 주행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티어링 휠의 모습은 현행 4 포크에서 3 포크 타입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스티어링 휠의 모습은 K5와 아주 흡사합니다. 혼 커버 좌측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및 전화 기능이 있고, 우측에는 반자율 주행 LFA와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어 손잡이 마감이 기존 실버 다이아몬드 패턴 디자인이 아닌 리얼 우드 마감으로 변경된 모습도 보입니다. 도어 손잡이는 가죽으로 마감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2열 도어에 컵홀더가 있는 것도 확인됩니다. 그리고 1열 시트 후면에 usb포트가 있어 뒷좌석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및 출시일
이번 쏘렌토 풀체인지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출시가 된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전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인데요. 이번 플랫폼은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면서 주행 방향을 그대로 유지하게끔 유도해주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결국 2차 충돌에 대한 방지를 할 수 있는 거죠.
다음으로 쏘렌토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입니다. '뉴 R엔진' 2.0L 디젤, 2.5L MPI, 2.5L T-GDi, 3.5L 람다 MPI 가솔린 3종, 1.6L 감마 T-GDi 하이브리드, 1.6L 감마 T-GD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종까지 총 6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고, 추가로 수소 전기차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출시일인데요. 예정은 2월에 출시될 것으로 진행되고 있었지만 조금 늦춰져 사전계약은 2월 20일, 출시는 3월 10일로 결정됐습니다. 생산은 2월에 1,000대, 3월에 9,500대를 생산한다 합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은 풀 옵션 기준 4,500만 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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