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 자동차 - Car story
- 2019. 10. 23. 22:41
제네시스 GV80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출시 예정 자동차를 다뤄보려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이제 1달 안으로 출시를 예정 중인 현대 제네시스 GV80!! 현대차그룹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SUV 모델로 출시를 하는 데요. 벌써부터 많은 분이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네시스 GV80이죠! 콘셉트카 오픈 때 부터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고급진 모습!! 여러 면에서 기대감을 충족시켜줬던 제네시스 GV80이 드디어 출시 임박입니다! 그래서 오늘 제네시스 GV80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제원, 가격, 예상도까지 두루두루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제원
우선 제네시스 GV80의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제네시스 GV80의 전장은 4,945mm, 전폭은 1,975mm, 전고는 1,715mm, 휠베이스는 2,955mm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비교할만한 대상인 팰리세이드를 보면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는 2,900mm로 팰리세이드에 비해 차체의 전체적인 길이는 짧지만, 휠베이스는 55mm나 길어 넉넉하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V80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3.0 디젤 모델 양산은 다음 달 15일부터 울산공장에서 시작되고,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모델은 3개월 후인 내년 2월 15일부터 양산된다 하는 데요.
국내 최초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면서 제네시스 GV80 출시와 동시에 공개될 스마트스트림 D3.0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 수치는 모하비 마스터의 V6 디젤엔진과 비교해서도 최고출력은 18마력, 최대토크는 2.9kg.m이 더 높은 수치입니다. 그렇다고 신형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이 단순히 성능만 개선된 것도 아닙니다. 기존 V6 디젤엔진 대비 32kg의 엔진 경량화, 엔진 마찰 저감, 수랭식 인터쿨러, 복합 EGR 및 SCR 시스템 등의 연비·배기 최적화 기술도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내년 2월에 투입될 3.5T 모델에 장착될 엔진으로 스마트스트림 3.5 T-GDi도 22~23일 열린 '2019현대,기아 국제파워트레인 콘퍼런스에서 공개되었는 데요. 스마트스트림 3.5 T-GDi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로 기존 3.3T 엔진 대비 출력은 10마력, 최대토크는 2kg.m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연비개선, 연소개선, 배기가스 저감, 엔진 마찰 저감 등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쉽게도 3.5T 엔진과 함께 추가로 출시될 예정인 2.5T 엔진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D3.0 엔진 출력도 이미 280마력에 육박하기 때문에 2.5T 엔진의 출력도 300마력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 2.5T 엔진은 제네시스 GV80 외에도 현대 쏘나타 N 라인까지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번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전 측방 레이더를 장착했는데요. 3차원 서라운드뷰가 가능하고 측면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효과적으로 파악해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차량은 최대 9개였던 에어백의 개수가 제네시스 GV80에서는 10개가 들어가면서 국내 최초 2자리 수 에어백을 심어 넣어 사고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고, 평행 주차가 가능한 원격주차보조 기능도 적용됐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되는 첨단기술의 핵심은 운전자의 성향을 파악해 차가 스스로 주행에 적용하는 부분 자율주행 기능이다.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SCC-ML(머신러닝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GV80부터 탑재할 예정인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은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는 기능으로, ADAS(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의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SCC-ML은 여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주행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하도록 해 SCC 작동 시 운전자와 거의 흡사한 패턴으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제네시스 GV80의 가격 또한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힌 데요. 가격은 6,100만원 부터 8,000만원 상당으로 책정되고 있으며 사륜구동의 경우 옵션으로 350만 원의 추가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 정면 디자인
이번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을 보면 가장 인상적인 건 제네시스만의 특유의 그릴이 눈에 띕니다. 엄청난 크기의 그릴을 통해 더욱더 고급스럽고 웅장한 느낌을 제공하죠. 이 모습은 마치 G90과 흡사한 캐스케이딩 그릴입니다. 또한 팰리세이드보다 긴 휠베이스는 차체의 안전감을 더해주고, 요즘 차들에서는 볼 수 없는 쿼드램프는 폭이 좁은 네 개의 헤드램프가 배치된 디자인인데 이 역시 제네시스 GV80만의 매력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디자인 측면부
제니시스 GV80 측면부를 보면 웅장한 정면과는 달리 상당히 스포티한 면이 있습니다. 커터 글라스의 끝을 날카롭게 만들고 크롬을 붙여 더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준 게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3열 승객은 왠지 조금 답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네요. 여하튼! 또 하나 인상적인 건 리어스포일러와 리어글래스를 뒤로 쭉 빼줌으로써 쿠페형 디자인을 연출시켜 이 또한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정면은 웅장하지만 측, 후면은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내려 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80의 사이드미러는 1열 도어에 위치한 플래그 타입을 적용했고, 캐릭터 라인 역시 제네시스 GV80 컵셉트카 디자인과 동일하게 연출됐습니다.
자! 다음으로는 최근 유출된 스파이샷 동영상으로 후면 리어램프가 공개 됐는데요. G90처럼 2줄이 수평으로 나란히 배열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G90은 끝이 치켜 올라가지만 GV80을 수평을 그대로 이어나가네요. 요즘 출시되는 차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디자인입니다. 저는 처음 콘셉트카를 봤을 때에는 너무 둥글둥글하고 포인트가 없어 이건 뭐지?? 했지만 이제 출시되는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만의 특유의 맛은 남겨두고 스포티함 더해 멋지게 탈바꿈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80 휠
이 부분 역시 화제가 된 부분이죠. 보통 콘셉트카나 슈퍼카에만 들어가는 22인치 휠이 제네시스 GV80에 추가됩니다. 이로 인해 다른 외제차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하는 데요. 이번 제네시스 GV80에 현대그룹 차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새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네시스 GV80 실내
이번 제네시스 GV80의 센터페시아에는 필기 입력이 가능한 14.5인치 와이드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전동인식이 가능한 펜으로 주행 전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쓰면 자동차가 자동으로 인식해 길을 안내합니다. 여기에 12.3인치 클러스터와 12인치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다이얼 타입의 전자제어식 조향 시스템(SBW) 등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서도 언급했던 긴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내부공간의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송풍구 밑 공조기 다이얼들이 보이시나요?? 그사이 엄청난 지문들이 눈에 띄는데 아마도 저 부분은 터치식으로 조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어조작이 다이얼식인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위장막도 걷어진 스파이샷들이 유출되면서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힌 예상도 들이 나오고 있는 데요. 앗차 유튜버님과 삼디노리 유튜버님의 예상도가 상당히 비슷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저 예상도와 비슷하게 출시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앞으로 1달 정도 후 출시될 제네시스 GV80!!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궁금하네요.
이상 제네시스 GV80 제원, 디자인, 예상도 까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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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포스팅도 많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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