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후기!, 구글 에드센스 2번의 실패 하지만 성공! 모든 정보 공유

[애드센스] 승인 후기!, 구글 에드센스 2번의 실패 하지만 성공! 모든 정보 공유

[애드센스] 합격기, 구글 에드센스 2번의 실패 하지만 성공! 모든 정보 공유

하! 제가 드디어 이 내용을 포스팅하는 순간이 오게 되는군요. 정확하게 3달 만입니다. 눈물 날 것 같아요 ㅠㅠ. 이미 흐르고 있군요. 불과 며칠 전에 3수째라고 포스팅한 것 같은데 드디어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젠 이런 유유 체도 맘 편히 쓸 수 있고 좋네요. 혹시나 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링크 올려드릴게요 보세요.

2019/08/02 - [소소한 이야기들] - [애드센스]애드고시 2번째 실패. 3번째 재도전기

 

[애드센스]애드고시 2번째 실패. 3번째 재도전기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더워 밖에 나가는 건 엄두가 안 나는 날의 연속입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겠죠?? 불타는 금요일인데 놀면 뭐하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극복기! 애드고시 도전기를 적어볼까 합니..

9dong.tistory.com

이 아가씨가 얼마나 보고싶었던지. 왜 그렇게 날 힘들게 했니. 난 네가 좋았는데.. 하하 

자! 서론이 너무 길었죠?? 제가 3달간 승인을 받기위해 나름 찾은 노하우를 공유하겠습니다. 잘 보고 따라와 주세요!

우선 기존에 알고 처음부터 했었던 것들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카테고리는 하나로 통일.

말 그대로 카테고리는 한 개만 유지해주세요. 여러 개가 있고 하물에 카테고리에 포스팅도 없다면 승인 거절확률이 커집니다. 

 

두 번째, 매일 포스팅할 것.

부업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게 가장 힘들 것이라 판단됩니다. 글의 소재는 무엇으로 해야 하고 어떻게 적어야 할지 처음에는 막막합니다. 저 또한 그랬어요.

평소에 글을 써본 적도 없었고 내가 읽는 거라곤 만화책이나 무협지, 판타지뿐이라 글 쓰는 법도 모르고 너무 허접할 뿐이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하지만 이게 익숙해지면 생각보다 재미가 있습니다. 저 같은 사람도 지금 3달 동안 포스팅하잖아요?? 그리고 매일 포스팅하는 게 승인에도 도움이 되지만 나중에 수익면을 봤을 때도 이 글들은 내 자산이 됩니다. 그리고 매일 글을 적어주셔야 블로그가 최적화되면서 유입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저도 한 달쯤 지나니까 포스팅들이 상위로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귀찮터라도 매일 포스팅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세 번째, 글 수 1000자 이상.

이 부분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힘들지만 힘내자고요!

 

네 번째, 복사하기 붙여 넣기 금지!

당연한 이야기겠죠?? 다른 블로그 글 보고 붙여 넣기 하면 안 돼?? 하지만 우리의 상대는 로봇입니다. 웹에 퍼져있는 자료들을 다 비교해냅니다. 절대 승인이 안 되는 지름길이니 이것만은 피해 주세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모 게임 포스팅을 하면서 캐릭터 히스토리를 적으면서 게임 자체 내에 소개된 문구를 따왔었는데 거절당했습니다. 이게 주된 요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걸 지우고 승인을 받았으니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 섯째, 포스팅 10개 이상 후 신청.

포스팅 양이 얼마 없다면 광고주 입장에서 이 블로그는 뭐야??라고 하겠죠?? 그러니 포스팅을 10개 이상 적어주세요.!


자 여기까지가 제가 처음 인용했던 부분들이 입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거절! '콘텐츠 없음'!??

콘테츠가 없다고?? 당시만 해도 20여 개나 적은 상태에 블로그가 최적화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어느 정도는 되겠지 했는데 막상 떨어지니 막막하더군요. 뭐가 문제였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아시는 분이 포스팅을 좀 더 적고 해 봐라고 알려주셔서 다시 포스팅 2~3개를 하고 재신청했죠. 그리고 무한 승인 대기...

꼬박 2주가 걸려서 다시 메일이 왔지만 역시나 '콘텐츠 없음'??!! 뭐가 없단말인가??

 

승인 대기 2주까지 해서 포스팅 글만 50개가 넘어가고 있는 실정이었습니다. 하... 이때부터 곰곰이 생각하고 뭐가 문젠지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가 걸리는 게 있었습니다.

 

첫 번째, 네이버식 블로그 세팅.!

말 그대로 네이버 블로거들을 보면 (절대 폄하하는 게 아닙니다.) 중앙식 정렬 그리고 과도한 문단 나누기가 문제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상대는 로봇입니다. 그렇다면 로봇이 봤을 때 엔터키는 문장이 종료 시점을 말하죠. 그 순아 아! 이게 아닐까? 하는 마음에 모두 수정했습니다. 처음 제 블로그 상태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두 중앙 정렬과 과도한 문단 나누기!! 다 수정에 들어갔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왼쪽 정렬과 문단 나누기를 모두 지워버렸습니다. 

 

두 번째, 링크와 gif 동영상을 지워라.

여러 자료들을 찾던 중 또 하나 눈에 들어온 게 있었는데 바로 링크 그리고 동영상, gif 파일을 지우라는 것입니다. 이게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지우고 나서 승인이 됐으니 어느 정도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영상, gif는 모르겠지만 링크는 지우는 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다른 곳으로 유도하는 요소가 있으니깐요. 단 본인 글 링크는 그대로 뒀습니다.

세 번째, 쓸모없어 보이는 포스팅을 과감히 버려라.

이건 확실한 게 아니지만 전 지워버렸습니다. 다른 분들은 지우면 오히려 승인 거절 날 수 있다고들 말씀하셨는데. 저는 그냥 지웠어요. 2~3달 지나고 나서 초창기 포스팅 글들을 보니 보기 힘들 정도 더 군요. 딱 봐도 어떻게든 1000자를 맞추려고 발악하는 모습이 보이고 그러다 보니 글들이 너무 부자연스럽고 이상했어요. 그래서 과감하게 다 지워버렸습니다. 한 10개 이상 지운 거 같아요. 분명 구글은 저에게 가치 있는 콘테츠가 없다고 했기에 그 말에 따른 결과였습니다.

 

이상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부분이었습니다.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도움되는 것도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한 번에 승인 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